: TRANSAS 전자해도 표시 및 정보시스템 제안서 다운로드 하기.
개요.
전자해도(ENC)와 전자해도 표시 및 정보시스템(ECDIS).?는 뭐니.
전자해도란 전자해도표시장치(ECDIS)에서 사용하기 위해 종이해도상에 나타나는 해안선, 등심선, 수심, 항로표지(등대, 등부표), 위험물, 항로 등 선박의 항해와 관련된 모든 해도정보를 국제수로기구(IHO)의 표준규격(S-57)에 따라 제작된 디지털해도를 말합니다.
전자해도 표시 및 정보시스템은 전자해도를 보여주는 장비로서 국제해사기구(IMO)와 IHO에 의해 정해준 표준사양서(S-52)에 따라 제작된 것만을 ECDIS라 합니다.
왜.? TRANSAS ECDIS이어야 하는가.
TRANSAS는 세계 최초로 ECDIS를 제작, 전세계 ECDIS 시장 40%, 항해훈령용 시뮬레이터 시장의 45%(아시아 70%)를 차지하는 세계적인 항해용 장비 및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, 그 전문성 및 기술력을 인정받아 IMO와 IHO의 ECDIS 의무도입 규정 논의시, 주요부분이 TRANSAS의 자문을 통하여 제정 되었습니다.
- ECDIS 관련 장비 및 소프트웨어. 해도 등 원스탑 솔루션 제공
- ECDIS 국제표준 제정
- 5세대 ECDIS (업계 최장, 최고 경험 보유)
- ECDIS 의무요건 기능 이상의 다양하고 진보된 기능 제공
- 세계 유일 ECDIS 장비 및 해도 동시 제작 업체
- 세계 주요 기구의 멤버(IMO, IEC, CIRM, IHO, IALA)
- 세계 주요 항구에 365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일한 기업
- 부산에 TRANSAS 교육센터 직접 운영
- 각종 오버레이 서비스 지원(모든 RADAR)
주요 옵션의 특징
- RADAR OVERLAY 운항중인 RADAR를 ECDIS 화면에 띄어 데이터 통합 : 스캐너에 직접 연결되어 TRANSAS ECDIS에 OVERLAY되어 표시하는 방식으로, BRIDGE의 RADAR 디스플레이 장치가 고장이 나더라도, 백업 RADAR로 활용할 수 있다. 또한 강력한 통합장치로 타사 RADAR또한 RIB6 RADAR 통합장치와 RIB소프트웨어를 통하여, TRANSAS ECDIS와 통합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. 차트 레이더, FULL ARPA(256 타겟)AIS, EBL/VRM, CHL, INDEX, ALAMS, 항해경로 등의 정보 ECDIS와 공유, PNT
- WAVE - 연료 효율 모니터링 시스템 : 연료센서와 TRANSAS ECDIS를 연동하여, 경로계획 시, 실시간 날짜와 조수 차이, 해류, 과거 항해기록을 토대로 가장 효율이 좋은 경로와 TRIM제시, 최대 4%의 연료절감 효과.
- PAYS(Pay as you sail) 실제 사용된 해도에 대해서만 사후 지불 : 항해 전 필요한 해도를 미리 구매하는 기존 방식에 비하여, 선박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실시간으로 필요에 의하여 사용된 해도만 사후 지불하는 방식으로, 정기선 약 20%, 부정기선의 경우 약 60%까지 차트 비용절감 효과 제공. PAYS 사용을 위한 추가 구성 : 하루에 두번, 사용한 차트에 대한 리포트를 이메일로 자동발송하므로, FBB 혹은 VSAT등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며, 보안 및 안정성을 위하여 다른 항해/통신장비와 네트워크상 독립적으로 구성되어 운용되어야 하므로 TFAP(Transas Firewall and Anti-Virus Protector)가 필요합니다.
- SPOS Weater 실시간 기상정보 제공 응용프로그램 : 기상정보 데이터와 응용프로그램으로 유명한 Meteo Consult社의 SPOS를 별도 구성으로 사용하거나 Transas ECDIS의 소프트웨어와 연동하여 사용, Transas차트서버를 통하여 실시간 기상정보를 제공합니다. 이러한 기상정보를 바탕으로 경로를 최적화 할 수 있으며, 연료소비 조건으로 Speedcurves, 혹은 항해 가능한 기상조건 등을 이용자가 개인설정하여 활용 할 수 있습니다.
TRANSAS ECDIS 차트 소개 및 구매 프로세스
AVCS차트 : Transas ECDIS뿐 아니라, 타사 ECDIS에서도 사용 가능한 공식차트로, ENC 차트는 ECDIS에서 바로 읽을 수 없기 때문에, Converting 과정을 거쳐 ECDIS 화면에 표시되므로 반응속도가 조금 느림(PAYS 서비스 사용불가)
SENC차트 : Trnasas ECDIS에 최적화된 ENC 공식차트로, Converting 과정없이 바로 표시 될 수 있어, 차트 인스톨/업데이트/반응속도가 AVCS차트에 비하여 1.5~2배 가량 빠름(Transas ECDIS에만 사용 가능, PAYS 사용가능)
ENC차트 : SENC차트는 전세계 해도의 약 85%정보를 커버하며 일반 선박의 항로는 대부분 SENC만으로 항해가 가능. 양 극지방은 SENC가 마련되어 있지 않으며, 이러한 지역 항해 시, ENC차트와 병행하여 사용.
TRANSAS ECDIS SERVICE & MAINTENANCE
ECDIS는 항해 안전에 관련된 법정 장비로, 매년 이상 유무를 제조사로부터 검사 받아 리포트를 제출하여야 합니다. ECDIS 도입 검토시, 유지보수를 위한 서비스 검토는 필수요소 이며, 다음 사항을 고려하여야 합니다.
- 갱신 가능한 ECDIS 유지보수계약 제공 여부.
- 세계 어디서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네트워크 구축 여부
- 365일/ 1주일 내내/ 24시간 서비스 지원 여부
- 인증받은 엔지니어 보유 여부
- 차트 업데이트 서비스 제공 여부
TRANSAS ECDIS 트레이닝 코스
ECDIS장비를 운용하기 위해서는, 두 종류의 훈련과정을 이수하여야 합니다.
Generic ECDIS Training - IMO Model Course 1.27
ECDIS Type - Specific Training
Transas는 Transas ECIDS의 Type-Specific Training뿐만 아니라, IMO 트레이닝도 제공하고 있으며, 두 훈련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코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.
Transas Equipment Specific 트레이닝 코스는 일반적인 ECDIS 사용에 필요한 지식과 Transas제품의 기능과 특징을 상세하게 배우기 위한 코스이며, 2일 정도 소요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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